청강 중장년기술창업센터
  • 센터소개

  • 중장년 여러분의 기술창업을 청강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 도와드립니다.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세요. 청강중장년기술창업센터장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지난 100여 년 동안 기업 경영에 대한 수많은 이론과 성공 사례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초기 창업기업(스타트업)에 대한 학문적 접근은 걸음마 단계입니다. 이제 창업이 개인의 의지와 운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던 시대는 저물고, 창업을 과학으로 바라보며, 체계적으로 접근해야 성공하는 시대입니다.

“내가 제품/서비스를 만들면 시장은 반응하고 고객들은 구매하겠지!”라는 생각은 창업의 성공을 운에 맡기는 근거가 없는 공상입니다. 창업기업의 70%가 3년 이내에 폐업을 한다는 사실이 이를 반증하고 있습니다. 살아남은 기업도 대부분 어려운 고비를 넘기기 힘듭니다.

‘창업은 과학입니다.’ 시장과 고객 심리에 대한 세밀한 분석, 가격 정책에 대한 복잡한 메커니즘의 이해, 데이터 처리 결과를 기반으로 유통 채널 선정, 타깃 고객에 대한 지속적이고 일관된 메시지 전달, 고객 발굴과 수요 예측에 대한 과학적 검증, 효율적인 투자유치와 재무 관리. 수많은 자료와 분석을 통해 과학적으로 검증하고 실행해야 창업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청강중장년창업기술센터는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들의 창업 성공을 위해 존재합니다. 창업에 대한 과학적 원리와 실무 경험을 보유한 유능한 멘토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커다란 도전 앞에서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청강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 뵙겠습니다.



센터장 윤성일


청강중장년기술창업센터